-
집에서 가끔씩 나는 음식물 쓰레기냄새.
맨날 버릴 수도 없고 방치해두면 냄새가 너무 역하고 특히 여름엔 미칠지경입니다.
요샌 대부분 가정에서 다 음식물처리기 사용하시는데요.
잘 알아보지도 않고 그냥 유명한 제품 사시면 집이랑 맞지도 않고 오히려 수리비용이랑 설치비용이 꽤 나갑니다.
성능 안좋은 제품으로 사시면 오히려 더 손이 많이 가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40가지 넘게 찾아보고 비교한 음식물 처리기 순위 TOP 3 소개해드리겠습니다.1. 음식물 처리기 종류
음식물 처리기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죠.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분쇄 건조형 음식물 처리기 등 처리하는 방식에 따라 종류가 달라집니다.
1.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처리기 통안에 미생물을 번식시켜서 그 미생물이 음식물을 분해하고 발효시켜서 음식물을 처리해주는데요. 정말 신박한 방법이죠? 쉽게 말해서 내 음식물 쓰레기를 다 먹어치워줄 미생물 키우기를 하시는 겁니다.
처음에 제품을 받으시면 미생물들이 들어있는 봉지가 하나 있는데요.
걱정하지마세요. 벌레들이 우글거리는게 아니라 그냥 흙 형태고 냄새도 구수한 톱밥냄새가 나는 활성탄을 포함하고 있는 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흙을 넣고 수돗물을 넣고 미생물이 활성화 되게끔 일정시간을 기다리면 흙이 미생물들이 활성화되었다는 증거로 조금 촉촉해지고 색이 진해진 모습을 띄게 됩니다.
그때 밥이나 빵을 넣어서 잘 분해되는지 한번 테스트하시고 나서 본격적으로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음식물을 넣으면 계속 분해되어 미생물들이 번식하는 흙 형태로 바뀌면서 통이 계속 차는데
일정수위가 되면 삽으로 흙을 퍼내서 일반쓰레기로 분류해 버려주시면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중에선 미생물들이 분해하지 못하는 것들이 있는데 참고해서 넣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지역에 따라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곳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시고 혜택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장점
● 친환경적임
● 소비전력량이 적음
● 반영구적임
● 중간중간에 계속 음식물을 넣을 수 있음
단점
● 음식물 쓰레기 종류가 한정되어 있음
2. 분쇄 건조형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을 건조하여 수분을 거의 다 제거한 후에 칼날을 이용해서 분쇄하여 가루형태나 작은 조각으로 분해해주는 방식인데요. 음식물을 다 잘게잘게 갈아주고 수분을 제거해서 손에 묻거나 냄새가 나지않게끔 만들어주는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생적이고 간편한 방법이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방법인데 각 업체의 기기들에 따라 성능의 차이가 좀 있다는 사실.
용량이 부족하거나 소비전력이 높거나 건조의 정도, 분쇄의 정도가 다 달라서 리뷰들을 한번 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고온건조 방식으로 하는거라 유해한 세균들도 99.9퍼센트는 제거된다고 하니 손에 묻더라도 엄청나게 비위생적이진 않습니다.
제품 중에 싱크대 분쇄 처리기라고 싱크대에 설치해서 음식물쓰레기가 나오면 따로 모아서 기기에 넣고 할 필요없이 바로 분쇄를 해주는 제품도 있어 원하시는 분들은 담당홈페이지에 가셔서 상담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장점
● 위생적임
●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의 종류가 대부분임
● 시스템이 간편함
단점
● 소음이 조금 있음
● 전력소비가 비교적 많음
● 설치가 복잡한 제품들이 많음
2. 음식물 처리기 제품 추천
● 린클 프라임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 가장 인기많은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인 린클 제품입니다.
-총 처리용량이 1kg
- 설치불필요
- 디지털 터치식 작동
- 2중 냄새차단
- 습도조정, 살균, 탈취 등 편리한 관리 기능
- 1, 2, 3인 가구용
- 소비전력 52W
● 스마트카라 400 pro
- 요새 엄청난 성능으로 인기몰이 하고 있는 스마트카라 제품입니다.
- 용량과 디테일 성능 차이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 처리용량 최대 2L
- 소비전력 200W
- 3중 복합 탈취 필터
- 음식물 처리기 최초 친환경 마크 획득
- 건조, 분쇄, 식힘 과정으로 자동 처리
- 3, 4시간 정도 소요
이렇게 음식물 처리기 종류와 현재 있기있는 움식물 처리기 제품 순위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제가 직접 일일이 다 찾아보면서 비교해봤는데 여러분들이 만약 구매하실거라면 조금 더 찾아보고 보조금 혜택이나 할인 행사에 맞춰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제 21세기에 음식물 냄새나는 집은 트렌디하지 못합니다.